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두부를 활용한 초간단 요리 : 백종원 대패두부조림 레시피

반응형

TV 요리 프로그램 '집밥백선생 시즌3'에 나온 백종원 대패 두부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정말 초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어서 역시 믿고 보는 백종원 요리법이에요. 이렇게나 쉬운 거였나? 싶을 정도로 요리는 너무 간단해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어요!

 

백종원 대패두부조림

 

재료

대패삼겹살 100g

두부 1모 300g

대파 1/2대

청양고추 2개

 

양념장

간 마늘 1t

고춧가루 2t

설탕 1t

깨소금 2t

진간장 1/3컵

물 1컵

들기름 2

액젓 1

 

장비 출처

도마: 다이소
칼: 다이소

팬: [브에노] 3in1 스마트 멀티쿠커 듀오 팟 BN-GR300

 

요리 방법

재료 준비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저는 CJ 2가지로만 제대로 국산콩 100%를 사용했어요! 200g씩 들어있는데 3개 묶음으로 팔아서 다른 요리에도 활용하면 되겠다 싶어서 샀어요. 다른 단일 제품은 대부분 300g 이어서 그대로 쓰면 됩니다. 이건 한 개에 200g 이어서 더 넣을까 말까 하다가 안 넣었지만 더 넣어야지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제가 사용한 두부 칼로리는 200g에 130kcal입니다. 제가 3월 1일에 구입했는데 두부 유통기한은 구매한 기준에서 약 2주 정도 됩니다. 두부는 그냥 간장으로 양념에서 먹어도 좋고 건강식이라 다이어트에도 좋더라고요. 그리고 금방 먹게 돼서 두부가 상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없어서 좋아요.

대패삼겹살 100g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대용량으로 뼈 없는 대패 삼겹살을 샀어요! 이건 정말로 뼈가 없어서 좋더라고요. 삼겹살에 뼈가 있어서 불편했다면 추천합니다. 대패삼겹살은 냉동식품이라서 유통기한도 엄청 길어서 좋아요. 해동 없이 조리해도 되지만 저는 너무 덩어리째로 얼어있어서 살짝 녹인 다음에 했어요. 대용량이면 미리 배분해서 봉지나 용기에 소분하는 걸 추천합니다.

재료 손질

두부는 적당한 두께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대파, 고추를 송송 썰어주세요. 저는 양파가 조금 맛이 가는 것 같아서 1개 깍둑썰기로 넣었어요. 양파를 넣어서 해도 좋더라고요! *만약 없을 경우에는 굳이 없을 필요 없어요.

 

두부조림 양념장

이제 양념 만들 시간입니다.

 

고춧가루 2스푼

물 1컵

액젓 1스푼

들기름 2스푼

진간장 1/3컵

설탕 1스푼

깨소금 1스푼

간 마늘 1스푼 넣어주세요!

액젓은 멸치 액젓을 사용했어요. 다른 액젓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양파랑 양념이랑 섞었어요. 나중에 팬이나 냄비에 재료를 넣은 뒤에 양파 없이 양념을 부어줘도 됩니다. 이제 대패삼겹살을 먼저 넣고 두부를 위에 올려주세요. 그리고 손질한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념을 부어주고 끓여주면 됩니다. 양념은 미리 섞지 않고 위에 넣어줘도 되지만 섞어서 넣는 게 개인적으로 더 편하더라고요. 중불로 계속 졸여주면 완성입니다. 대패삼겹살이 익었는지 확인한 다음에 불을 끄면 됩니다. 간단하죠?! 재료만 미리 손질하면 다 때려 넣어주면 돼서 채소, 고기 그리고 두부로만으로도 요리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대패삼겹살도 대용량으로 나오고 두부도 묶음으로 팔고 있어서 여러 번 만들어도 좋고 두부 활용한 요리를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반응형